본문 바로가기

애피켓마케팅연구소/디지털마케팅이야기

페이스북광고라이브러리: 메타광고 벤치마킹에 필요한 정보와 도구

안녕하세요. 애피켓마케팅연구소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광고라이브러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은 광고를 할 때 경쟁사의 광고를 분석하고 벤치마킹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페이스북광고라이브러리에서 필요한 정보와 도구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함께 알아보시죠!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란?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는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의 한 부분으로, 페이스북에서 운영되는 광고 캠페인과 광고주에 대한 정보를 모아놓은 공개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이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다른 기존 광고주들의 광고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광고주들은 자신의 광고 캠페인을 게재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ads/library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이유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경쟁사의 광고 캠페인을 분석하여 자신의 광고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에서 경쟁사의 광고 캠페인을 확인하고 분석함으로써, 유사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기존 광고주들의 광고 전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둘째,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통해 광고주들은 자신의 광고 캠페인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통해 광고주들의 광고 캠페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광고주들의 광고가 어떻게 게재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로써 광고주들은 신뢰성과 투명성을 갖춘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마케터 입장에서 뭐니뭐니해도, 광고에 대한 레퍼런스를 조사할 수 있다는 것이죠.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의 특징과 장점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는 다양한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새로운 광고 캠페인이나 광고주의 변경 사항이 있을 때마다 바로바로 반영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항상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경쟁사의 광고 전략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는 다양한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광고주의 광고 캠페인만 볼 수 있거나, 특정 지역이나 언어로 게재된 광고만 볼 수 있는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필터링 기능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시 말해 해외 광고 트렌드를 살펴 볼 수 있고, 글로벌 브랜드의 해외 광고 전략들도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메타광고 벤치마킹 방법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메타광고 벤치마킹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첫째, 특정 브랜드명 혹은 제품명, 상품군 명으로 검색하여 다양한 광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이 여러분이 광고물을 찾은 뒤 그대로 카피하라는 뜻은 절대 아닙니다. 그건 범죄에요.

둘째, 이미지, 동영상 등 게재 방식 별로의 컨텐츠를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 광고 혹은 동영상 광고를 하고자 할 때 적잘한 포맷의 광고컨텐츠를 여러분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그렇게 해서 본 광고물을 그대로 가져다가 쓰라는 말이 아닙니다. 진짜 그건 상도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범죄에요.

 



셋째, 이를 통해 카피의 구조, 유행하는 후킹 문구 방식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세요. 그리고 내 상품, 브랜드의 톤앤 매너에 맞게 꾸며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메타 광고의 경우 1개의 광고 소재만을 가지고 크게 성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를 통해 여러분은 광고물에 대한 전반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한다는데 주안점을 둬야 합니다.

이처럼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메타광고 벤치마킹은 경쟁사의 광고 전략을 파악하고, 자신의 광고 전략을 개선하는 데에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페이스북 광고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메타광고 벤치마킹에 필요한 정보와 도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타광고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자 한다면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경쟁사의 광고 전략을 분석하고 자신의 광고 전략을 개선해보세요. 📈💡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