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피켓마케팅연구소/디지털마케팅이야기

온라인마케팅이 어려운 분들께 드리는 글


* 본 설명글 아래로 "온라인마케팅을 한다면 반드시 방문해야하는 사이트 BEST 5"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어려우시죠?

현업에 종사한지 어느덧 7년차가 다 되어 갑니다.
그동안 수 많은 광고캠페인을 세팅하고 운영했으며, 수 많은 블로그 포스팅을 써봤고, 수 많은 보도자료도 만들고,
아무튼 참 많이도 온라인마케팅 시장에서 이래저래 해봤던 것이 많습니다.

월 광고비를 2-3억 가까이 단일 채널에서만 돌려보기도 하고, 어쩔떄는 예산 없이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했고,
밥을 먹다 우연히 영업하게 되어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현장에서 사장님들을 만날 때면 느끼는 것이 한 가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많이 어려워 하신다는 것입니다.

나날이 채널들이 늘어남에따라 봐야할 것도 많은데 배경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완전히 이해가 되지는 않고,
그렇다고 에이전시만 믿자니 전문 마케터와 정보의 불균형으로 인해 피해를 보시는 사장님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따라서 오늘 이 포스팅은 온라인마케팅이 어려우신 자영업 사장님들을 위해 한 가지 특별한 이벤트를 해볼까 하여 쓰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사장님들이 현재 하고 있는 온라인마케팅을 무료로 점검해드리는 이벤트 입니다.

아직 현업에 있는지라, 많은 분들을 해드릴 수는 없을 것같고 10분 정도만 진행하겠습니다.
물론 시간이 허락한다면 조금 늦더라도 신청해주시는 분들께 최대한 다 점검해드릴 예정입니다.

제가 현업에서 느끼고 배운 부분에 대해 재능기부형식으로 진행하는 만큼 답장이 조금 늦어지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아래는 온라인마케팅이 아직 낯설은 분들을 위해 몇 가지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정리한 부분이니 시간되실때 꼭 한번씩 방문하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마케터라면, 아니 마케팅을 한다면 꼭 들어가봐야하는 사이트 모음


1. 아이보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WHY?


아이보스는 국내 최대규모의 온라인마케터 커뮤니티입니다.

물론 온라인마케팅 뿐만 아니라 세무 노무 법률 등 사업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정보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아이보스에 올라오는 현업 마케터들의 이야기만 다 읽어보더러도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2. 애드에스프레소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WHY?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광고를 돌리려고 한다?

그렇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할 사이트입니다. 애드에스프레소는 비록 외국사이트이긴 하지만 다양한 광고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처음 광고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사이트가 알려주는 사례를 참고하여 벤치마킹할 수 있겠습니다.





3. 오픈애즈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살이트로 이동합니다)



WHY?


온라인마케터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총 망라해놓은 사이트다.

추가로 오픈애즈에서는 현존하는 온라인광고 상품들에 대해 정말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정리해 놓았다.

퍼포먼스를 내고 싶은 마케터나, 마케팅에 대한 깊이감을 살리고 싶은 마케터라면 꼭 즐겨찾기를 해야한다.




4. 콘텐타M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살이트로 이동합니다)



WHY?


콘텐타M에서는 다양한 실전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자료들이 모여있다.

더불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온라인마케팅 트렌드에 대해서도 파악하기 용이하다.



5. ㅍㅍㅅㅅ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살이트로 이동합니다)


WHY?


개인적으로 굉장히 최애하는 사이트다.

ㅍㅍㅅㅅ는 마케팅/광고/온라인에 대한 전반적인 트렌드 파악을 물론이거니와 다양한 관점의 생각들을 읽을 수 있다.

마케터를 트렌디하고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사이트다.




오늘 소개해드린 다섯가지 사이트들은 마케팅을 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즐겨찾기에 등록해놓으셔야 합니다.

혹시 기회가 된다면 유료 구독할만한 컨텐츠 사이트 몇 군데를 다음 포스팅에 다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