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

(7)
우리나라 역대급 광고 베스트 5 우리나라에도 이런 광고가 있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방영되었던 깜짝 놀랄만한 광고 다섯 편을 준비해봤습니다. 실로 놀라운 크리에이티브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그 광고들. 아마 보셨던 광고도 있을 것이고 처음 보는 광고도 있을 겁니다. 자,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아우토반을 질주하는 엘란트라! 현대자동차 '엘란트라 광고 (1991년)' 비교광고인듯 보이나 비교광고가 아닌, 과도한 설정이었던 광고. 하지만 어떤 의미로는 굉장히 신선했던 시도로 평가받는 전설의 엘란트라 광고입니다. 일단 광고부터 보실까요? 바이오맨 나래이션같은 묵직한 저음이 곁들여진 해당 광고는 현대 엘란트라의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무리한 설정을 했다는 말을 많이 들었던 광고입니다. 마지막 엘란트라 운전자가 따봉을 올리며 흐뭇한 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O2O 서비스 온/오프라인의 벽을 허물다 최근의 디지털마케팅의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O2O (Onlin-to-Offline)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온라인을 통해 오프라인의 서비스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것이 바로 O2O 서비스의 핵심인데요.예전에는 단순히 물건을 주문하고 받아보는 형식의 서비스가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기술의 발달로 서비스 범주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O2O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O2O서비스 (Online to offline)스마트폰이나 온라인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문하고 오프라인으로 이를 제공하는 서비스 형태. O2O서비스는 온디맨드 경제의 발달로 인해 활용가치와 범주가 확대되었다는 의견이 많다. 현재 우리나라의 O2O 시장 규모는 약 300조로 추..
사나이 마음을 울리는 수지의 처음처럼 광고 첫 사랑의 아이콘 수지가 떴다 국민 첫사랑.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왔을때만 하더라도 국민첫사랑 수지의 인기는 엄청났었습니다.아! 풋풋하면서도 츤데레 같은 그때의 수지는 얼마나 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울렸던가!물론 필자의 마음을 울린것은 아닙니다. (정말이야 여친님 믿어줘) 어쨋든, 이번에 국민첫사랑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는 새로운 광고가 등장했습니다.바로 처음처럼 광고에. 당연히 첫 잔은 원샷이겠죠? 예~ 그럼요! 백문이불여일견이라 했던가요. 일단 처음처럼 광고부터 보시겠습니다. 그렇습니다. 국민 첫사랑이 돌아왔습니다.보통 유튜브 중간 광고는 스킵하기 마련인데 이 광고는 스킵할 수가 없었습니다.첫잔에 반샷은 안된다며 원샷을 권유하는 수지의 모습에서 반샷은 죄악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읍.. 처..
굉장히 참신한 극장 인터렉티브 광고 이게 바로 인터렉티브(Interactive)지! 인터렉티브광고의 끝판왕 인터렉티브. 영어로는 interactive. 뜻은 상호형의, 대화식의, 대화형의 라는 뜻을 가집니다. 인터렉티브 광고는 광고를 보는 시청자가 직접 광고에 참여할 수 있는 쌍방향 형태의 광고를 뜻합니다.주목도가 굉장히 높고 사용에 따라 시청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준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한 기법입니다. (맥도날드의 인터렉티브 광고)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최근에 봤던 광고 중에 가장 참신했던 인터렉티브 광고입니다. 이미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통해 많이 소개 된 광고인데요, 영상부터 함께 보시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99시네마 채널) 집착이 아니야, 밀착이야! 극장에서 진행된 위 광고는 화장품 브랜드인 지베르니 (공식사이트는 여기를 클릭)의..
임산부를 위한 핑크라이트 캠페인 임산부석을 양보하세요, 핑크라이트 캠페인 여러분은 얼마나 배려하고 계십니까? 10월 10일, 오늘은 임산부의 날입니다.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저출산 국가입니다.정부에서도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는 있는데, 그 효과는..글쎄요. 지난 9일 보건복지부에서 8월말부터 9월초까지 800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습니다.그 결과 임산부의 약 59.1% (총 임산부응답인원 2531명)만 '임산부로 배려 받은 경험'있다고 밝혔습니다.결론적으로 아직 10명 중 4명은 임산부로 배려 받은 경험이 없다는 말이 되는 셈인데요.전문가들은 이 결과에 대해 아직 사회적으로 임산부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상태라고 지적했습니다. (관련기사를 여기를 클릭하세요) 오..
온라인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 소개 온라인마케팅을 공부하기 좋은 사이트 모음 아마 제 블로그를 찾아오는 분들이 대부분은 온라인마케팅에 큰 관심이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오늘은 온라인마케팅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참고할만한 사이트 몇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1.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 첫번째 사이트는 아이보스 입니다.아이보스는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로 시작해 현재는 경영, 유통 등 다양한 분야로까지 범위를 넓힌 상태입니다.,블로그, 카페 마케팅은 물론 각종 SNS 마케팅과 경영에 관한 내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현재는 별도의 단체카톡방을 운영함으로써 현업 실무자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도 힘을 쓰고 있습니다. 2. 블로터넷 (http://www.bloter.net) 두번째로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블로..
애피켓의 디지털마케팅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애피켓의 디지털마케팅 블로그 입니다. 안녕하세요, 애피켓입니다.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마케팅에 대한 전문적인 이야기만을 다룰 블로그가 필요하여 티스토리에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네이버 블로그는 앞으로 조금 자유로운 분위기로 운영할 예정이고,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순수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만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좋은 컨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2016.10.07 애피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