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

(7)
랜딩페이지에 CTA(Call-To-Action) 있으시죠? 행동을 부르는 마술, CTA 요즘 제 관심사는 온통 랜딩페이지(Landing Page)를 기획하는 것에 쏠려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의 주제는 바로 이 랜딩페이지에 관련된 내용으로 써볼까 합니다. 우선 랜딩페이지가 뭔지 부터 알아봐야겠죠? 위키트리에서는 랜딩페이지는 이렇게 설명해놨네요. 랜딩 페이지 최적화(Landing page optimization;LPO)는 인터넷 마케팅 과정 중 하나이다. 검색엔진, 광고 등을 경유하여 접속하는 유저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라고 부른다. 그곳에서 유저가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을 때, 메뉴나 사이트 검색 기능 등이 충실하지 않을 경우, 유저는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는 것을 단념하고 다른 사이트로 이동을 해버리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그러한 이유로, ..
페이스북 광고 매출은 얼마나 될까? 페이스북, 종이신문을 넘다 지금 이 시간에도 많은 마케터들이 새로운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구성부터 타겟팅, 예산설정까지 각 스텝별로 적절한 전략을 세우기 위해 골머리를 앓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은 국내 최대규모의 SNS로써 마케터들에게 굉장히 중요하고 매력적인 채널이죠. 거기에 더해 다른 매체보다 고급화된 타겟팅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페이스북에 많은 돈이 몰리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실제 이 페이스북의 광고매출은 과연 어느정도나 할까요? 1700만명이 이용하는 페이스북 우리나라의 페이스북 이용자는 2016년 6월 기준 1700만명정도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5100만 정도의 나라에서 1700만명이 이용한다는 것은 비율상으로 볼..
싸이월드가 돌아옵니다 향수가 남아 있는 싸이월드 2000년대 페이스북 보다 먼저 우리나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국산형 SNS 싸이월드를 기억하시나요? 파도타기, 미니미, 도토리 등 다양한 서비스로 많은 회원수를 자랑했던 싸이월드가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외산 SNS에 밀려 일부 서비스를 중단한지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최근 이 싸이월드에 대한 아주 반가운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싸이월드가 새로운 모바일형 SNS형태로 돌아온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싸이월드 어게인은 어떤 모습으로 바뀔까요? CYWORLD AGAIN 1. 동영상 중심의 서비스 이번에 싸이월드 측에서 밝힌 새로운 싸이월드의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동영상 중심의 서비스로 기획될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컨텐츠 트렌드 자체가 이..
오늘의데이트표 신도림역 맛집 리스트 2호선맛집탐방을 시작하면서 데이트에 있어서 상당부분을 차지하는것이 바로 식사다. 사랑하는 사람과 먹는 식사는 메뉴가 무엇이든 다 맛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이왕 먹는거 맛있는 집에서 먹자는 취지에서 맛집탐방 컨텐츠를 제작하게 되었다. 각 지역별 숨은 맛집들을 다 소개하는 그날까지 맛집탐방 컨텐츠를 계속 생산될 것이다. 쭈욱. 2호선맛집탐방 : 신도림역편 사실 맛집이 찾기가 어려운 역 중 하나가 신도림역이다. 테크노마트,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푸르지오 상가 쪽으로 가면 평타수준의 밥집들이 즐비하지만 프랜차이즈 위주라는 점이 아쉽다. 오늘 소개하는 맛집들은 신도림역 근처에서 데이트할 때 들러볼만한 집들로 구성했다. 최대한 일반 프렌차이즈는 배제했다. - 태영식당 (서울 구로구 공원로6나길 29-22 / 02-..
인스타그램-부메랑 연동 기능 발표 부메랑, 인스타그램 안으로 들어오다 인스타그램이 최근 인스타그램 스토리 컨텐츠를 업로드 시 촬영 옵션에서 부메랑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존에 부메랑을 별도의 어플로 출시했던 인스타그램이 부메랑 어플의 기능을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은 눈여겨볼만 합니다. 현재 부메랑 기능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컨텐츠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또 추가된 것이 바로 멘션 기능입니다. 기존 스토리 컨텐츠의 경우 텍스트 도구로 글자를 작성하거나 펜 도구로 그릴 수 있는 기능이 있었는데, 여기에 추가된 기능으로 '@'와 함께 유저의 아이디를 입력하여 태그를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최근 스토리 뿐만 아니라 쇼핑몰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커머스 기능 강화도 꾀하고 있죠...
직장인의 마음을 잘 아는 정관장 광고 회사에서 고달픈 직장을 위한 광고 이번에 새로나온 정관장 광고 한 번 보셨나요? 지상파 광고는 물론 바이럴 영상까지 모두 직장인에 타깃을 맞춰 광고를 제작한 듯 합니다. 우선 영상광고부터 한 번 보실까요? 직장에서 한번쯤은 겪어 봤을만한 내용들로 기획된 광고들이 참 재밌습니다. 스틱형 포장으로 되있는 제품의 특징을 살려 카피까지도 '한포하라!'로 만든 것도 눈에 띕니다. 타깃을 정확하게 공략한 정관장 광고, 재밌지 않나요? 바이럴 영상에서도 이러한 컨셉은 계속됩니다. 바이럴 영상 보시겠습니다. 해당 시리즈는 요즘 직장인을 큰 공감을 얻고 있는 '그림왕양치기' 작가의 그림을 실사화 한 것으로 또 다른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말머리를 넣는 연출 방식이 참 신선하네요. 간만에 재밌는 광고를 보고 리뷰하고 싶은..
화장품 페이스북 광고 제대로 하는 방법 네 가지 K-Beauty가 키워놓은 화장품 시장 우리나라의 화장품 연 평균 성장률은 14%으로 2010년 6조원이던 생산 시장이 2016년 10조 7천억을 기록할만큼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장품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배경 중에 하나로 케이뷰티(K-Beauty)를 꼽을 수 있습니다. 거대한 중국 시장에서 화장품으로 성공한 몇 가지 사례들이 국내에 알려지면서 화장품과 관련이 없던 회사들 마저도 화장품 라인을 만들고 일부 대기업의 경우 거대 유통업체와 손잡고 기획 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는 현실입니다. 화장품 관리를 위한 직원 한 명만 있으면 OEM방식을 통해 자신들의 브랜드로 화장품을 생산해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심지어 성형외과/피부과 등에서도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